> 알바스토리 > 알바썰

고민상담&TIP

알바 관련 고민, 일하면서 느낀 주의사항, 유용한 팁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.

편의점 알바 합격비법좀ㅠㅠ 제발 알려주세요.. 흐규흐규..

jjmmo***
2 LEVEL
2019.01.19 01:21
조회 709 좋아요 0 차단 신고
군대 졸업한 지 한달 된 22살 민간인입니다.
아직 알바 경험은 전무합니다.
이번에 1학기부터 복학을 하게 되는데 복학해서도 계속 알바를 하며 돈을 벌고 싶어서 주말시간 편의점을 찾아봤는데요. 새벽타임은 제외하고 찾아봤습니다.
그런데 딱 1군데! 있더군요.
바로 연락드린다음에 다음날 찾아가겠다고 하고는 들어가서 안녕하세요! 알바천국 보고 왔습니다. 라고 인사했는데요.
저한테 뭐 궁금한 건 없니? 라고 하는 겁니다. 딱 이 질문을 듣자마자 궁금한 거? 뭘요? 라고 속마음이 튀어나올 뻔했지만 앞으로 하게 될 포스기 작동법이 궁금하네요ㅎㅎ 라고 제 딴엔 센스있는 답변을 했습니다.

사장님은 그 후로 살짝 고민을 하시다가 이내 입을 떼시고는 저한테 장황하게 설명을 하더군요.
사장님 왈 여기서 알바하고 싶다는 사람이 10~15명 정도 지원했었다 라는 이 이야기를 5번 정도 반복합니다.
알바구하는 게시물 올린 시간이 불과 제가 하루 전인데 말이죠.
저는 그때 이후로 아..거짓말 하시는구나.. 나 떨어졌구나..라고 생각했습니다. 그리고 왜지..? 왜 떨어졌지..? 이런 생각을 하다가 사장님이 나중에 연락주겠다고 하며 가보라고 했습니다.

제가 다른 커뮤니티에서 봤는데 그 자리에서 바로 채용이 안 되고 전화를 주겠다는 건 90% 떨어졌다고 생각하면 된다고 들었는데.. 편의점 구하는 게 이렇게 힘든 건가요???

전역하고 복학하면서 주말알바하면서 제가 학기중에 쓸 용돈 벌고 싶은 제 마음은 몰라주고.. 저도 열심히 할 거라고요!! 라고 속마음에서 활활 끓어 오르네요.

제가 왜 떨어졌을까요? 그리고 어떻게 하면 복학하고도 할만한 주말알바를 구할 수 있는거죠?

진짜 내 돈 내가 벌면서 효도하고 싶은데 세상이 맘처럼 안 되네요 ㅠㅠ 조언이 시급합니다! 여러분!

좋아요 (0)

댓글

목록 글쓰기

해당 서비스는 알바천국 회원으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.

로그인 회원가입

닫기

활동내역 조회

1 LEVEL
  • 작성한 글 0개 · 댓글 0
  • 좋아요/추천 받은 수 0
  • 알바천국 가입
천국의 간식대항전 매일 추표하면 간식 온다!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