> 알바스토리 > 알바썰

알바하는 사람들의 이야기

알바 경험담부터 고민 상담까지,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는 공간

제주 ** 호텔 *덕 - 후기 및 노동청 진정서 제출 안내

  [문화·여가·생활 > 호텔·리조트·숙박]
don8***
1 LEVEL
2018.10.19 17:56
조회 2,353 좋아요 9 차단 신고
안녕하세요. 저는 육지에서 제주로 내려와 제주 ** 호텔 *덕 이라는 곳에서 2~3개월 가량 일했던 아르바이트 생 입니다.

저와 지인 총 2명이 전화 면접 당시 숙식제공 및 바로 입사 후 일이 가능하다 하여 내려 왔습니다.
( 참고로 제가 꼼꼼하다 보니 숙식제공 << 스크린샷 캡쳐 후 제주 이동 )

처음 내려와 면접 후 방을 배정 받았습니다.
전 알바생이 쓰던 방을 배정 받았더니만 곰팡이가 끼어있고 바퀴벌레 도 엄청 많더라고여...
그래도 금방 치워준다 치워준다 하여 기다리고 참았습니다.
하지만 1~2일 지나도 진전이 없어 저는 이렇게는 일 못하겠다 생각하여 담당 과장님 오XX 얘기를 하러 갔지만 돌아오는 대답은
`` 그냥 3일치 비행기 값이랑 일급 줄테니 갈래? `` 저는 너무 화가나고 흥분하여 간다 했습니다.
그러더니 말을 바꾸시며 달래시더라구여 , 여기서부터 잘못된거라 생각했지만 마땅히 갈 곳도 없다보니 죄송하다 사과하고 일을 시작했습니다

일하는 기간 동안 많은 알바 및 직원 과 친해져 잘 어울렸지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일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.

그 후 육지로 올라와 저는 수당을 받기 위하여 노동청을 가서 상담 후 오XX 과장님 통화 하며 수당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얘기를 하니 돌아오는건 근데 아마 안줄거다 라는 얘기를 하며 통화를 끝냈습니다. ( 녹취 했습니다.,)

여기서 중요한 점 . 수당을 원하면 기숙사비를 청구하겠다. 아니 처음부터 숙식제공이라 해놓고 아무 죄 없는 알바를 수당 안줄려고 이렇게 까지
하는 업체를 보며 매우 한탄스럽고 제 2~3개월 시간이 너무 아까웠습니다.

여러분들도 꼭 일하시기 전에 알바천국 구인구직 캡쳐 하시고 녹음 꼭 잘하세요. 이렇게 안하면 저희 일한 댓가도 못받고 진짜 을이 됩니다.

마지막으로 꼭 제 말이 맞다는 것 은 아닙니다. 마음에 맞는 분들도 계시고 하지만
수당으로 인하여 정도 인간관계도 저버리는 제주 함덕 비치 호텔 업체 및 담당 과장 오XX 신중하게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.

혹여나 입증이 필요하다 OR 신뢰 못하시겠다. 스크린샷 첨부 하겠습니다

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좋아요 (9)

댓글

목록 글쓰기

해당 서비스는 알바천국 회원으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.

로그인 회원가입

닫기

활동내역 조회

1 LEVEL
  • 작성한 글 0개 · 댓글 0
  • 좋아요/추천 받은 수 0
  • 알바천국 가입
지금 알바 하고 백만원 받자!
TOP